2022.01.14 (금)

투자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아동발달 에듀테크 스타트업 ‘창의발레소예’에 시드 투자


사진 : 왼쪽부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배상승 공동대표, 창의발레소예 백향은 대표,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공동대표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모바일 기반의 어린이 놀이문화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는 에듀테크 스타트업 ‘창의발레소예’에 시드 투자했다고 14일 밝혔다.


창의발레소예는 2019년 설립된 게임과 놀이를 통한 아동 심리 상담 및 신체 발달 플랫폼 콘텐츠를 개발하는 에듀테크 콘텐츠 전문 스타트업이다.


세계명작동화를 발레 애니메이션을 포함한 명작동화 스토리로 각색해 AR기술로 구현한 발레 학습용 AR BOOK과 TV 미러링을 통해 교사의 발레 지도에 따라 부모와 함께 따라 하며 학습하는 ‘창의발레소예’ 앱, 스크린에 키넥트 카메라를 연결해 실시간 합성 및 아바타로 창의발레소예 발레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인터렉티브 콘텐츠’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박제현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대표는 “창의발레소예는 VR, AR, 메타버스 등의 첨단 IT기술과 무용, 에듀 콘텐츠를 재미와 놀이로 묶어 독창적인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국내 유일의 아동 교육 전문 스타트업이다. ICT 융복합 기술을 접목한 콘텐츠를 토대로 어린이 놀이 문화 교육의 새로운 혁신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다”라고 전했다.


백향은 창의발레소예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소예 메타버스 콘텐츠를 더욱 확장하고,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을 병행해 국내외 B2C(가정), B2B(공공기관) 관련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특히 IRB 승인과 표준화 연구, 상용화를 통해 병원, 초등학교 등 전국의 공공기관 서비스와 미국 등 해외 진출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