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6 (월)

스타트업

비트센싱 AIR 4D 솔루션, CES 2022 혁신상 수상


credit : 비트센싱


최첨단 이미징 레이더 솔루션 기업 비트센싱은 10일 사전 공개된 CES 2022 혁신상 발표에서 4D 이미징 레이더 솔루션인 AIR 4D로 차량 인텔리전스 및 운송(Vehicle Intelligence & Transportation)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 


비트센싱의 79GHz AIR 4D 솔루션은 자율주행을 가속화시킬 핵심 레이더 솔루션이다. AIR 4D는 멀티칩 캐스캐이딩(Multi-Chip Cascading) 기술과 센서퓨전 및 AI 솔루션을 통해 감지 성능과 해상도를 기존 레이더 대비 대폭 향상시켰다. AIR 4D는 300m 이상의 거리까지 감지할 수 있는 넓은 시야를 제공하며, 동시에 128개 차량까지 감지 및 식별이 가능하다. 비트센싱의 특허 출원 중인 배열 패턴 및 광대역 안테나 설계 기술은 정확하고 정밀한 고해상도 레이더 이미지를 생성한다.


비트센싱 이재은 대표는 “최첨단 레이더 기술력과 비트센싱이 가져올 혁신에 대해 인정받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AIR 4D는 레이더 기술의 강점을 향상시켜 더욱 안전한 도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비트센싱은 지속적으로 기존 레이더의 가능성을 뛰어넘는 솔루션을 연구 개발하여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편리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비트센싱은 지난 CES 2020에서 스마트 교통 인프라 솔루션 AIR Traffic으로 스마트 시티 부문에서 수상한 바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