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0 (수)

스타트업

오디오 피트니스 서비스 ‘사운드짐’, 직원 건강 관리 돕는 기업용 프로그램 론칭



오디오 피트니스 서비스 ‘사운드짐'이 기업에서 직원들 건강관리를 위해 이용할 수 있는 기업용 프로그램을 론칭한다고 10일 밝혔다. 코로나 19 장기화로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접근이 어려운 상황에서 사운드짐이 론칭한 기업용 프로그램은 직원들에게 만족도 높은 복리후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운드짐은 오디오 기반 피트니스 앱이다. 다양한 운동에 최적화된 트레이너의 코칭을 음성으로 들으며 자세와 호흡에 집중할 수 있어 연초 대비 이용자가 405% 증가하며 빠른 성장세를 이루고 있다.


사운드짐 기업용 프로그램은 직장인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며 집, 사무실에서도 운동이 가능하다. ‘직장인을 위한 앉아서 하는 5분 오피스 스트레칭’, ‘5분 아침 집중력 높여주는 오피스 명상’, ‘목, 어깨 근육을 시원하게 늘려주는 6분 스트레칭' 등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업별 목적에 맞춰 다양한 활용도 가능하다. 스트레스를 낮추는 명상 프로그램, 피로를 줄여주는 요가 프로그램, 체력 증진을 위한 코어 운동 프로그램 등 부서별 요구사항에 맞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특히 점심시간, 퇴근 후에 소규모 그룹으로 진행할 수 있는 실시간 온라인 PT 서비스인 ‘라이브짐’도 기업에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실제로 사운드짐은 GS SHOP과 함께 지난 5~6월, 30일간 ‘임직원 건강을 위한 홈트레이닝 챌린지’를 개최해 직원들의 건강 관리 및 직원들 간 교류를 도운 바 있다.


사운드짐 이미림 대표는 “코로나 19 사태 속에서 안전한 방법으로 임직원들의 활력과 건강을 되찾고 싶어 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 라며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바쁜 직장인들이 명상과 운동으로 몸과 마음의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기업용 건강관리 복지 프로그램 (B2B) 확대를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