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27 (토)

크라우드펀딩,투자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빅데이터 스타트업 '에스에스티컴퍼니' 시드 투자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스포츠 과학 분야 빅데이터 플랫폼 스타트업 ㈜에스에스티컴퍼니에 시드 투자를 했다고 6일 발표했다.


올해 3월 설립된 에스에스티컴퍼니는 스포츠 과학 기반의 빅데이터 수집을 통해 3차원 동작 분석 및 선수 관리 시스템을 구현해 운동역학과 전성기 유지 및 재활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에스에스티컴퍼니는 운동선수뿐만 아니라 운동 마니아들의 스포츠 동작과 자세 분석에 특화된 전성기 운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내 유일의 정밀 분석 모션 센서 장비와 분석 시스템을 활용해 체계적인 통합관리 빅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6월 중에 압구정 소재에 자체 개발한 ‘3D 동작분석 시스템’(SSTC Motion Analyzer)이 도입된 오프라인 스포츠 과학 센터 1호점을 오픈할 계획이다.


에스에스티컴퍼니 조준행 대표는 “해외 운동선수들의 경우 전성기 관리를 위해 운동, 영양, 휴식, 심리 분야의 전문가들의 집중 케어 아래 최고 전성기 관리에 대한 지원을 받고 있다”며 “에스에스티컴퍼니는 자체 개발한 3D 동작분석 핵심기술을 통해 운동선수들이 필요로 하는 “더 빨리, 더 멀리, 더 높이”를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를 전개할 예정으로 향후 3년이내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스포츠 과학 빅데이터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대표는 “홈 피트니스 시장의 성장 가능성과 에스에스티컴퍼니의 뛰어난 빅데이터 분석 기술력이 투자 배경”이라며 ”에스에스티컴퍼니의 조준행 대표는 스포츠 과학 분야에 국내 최고의 개발자이고 스포츠 과학의 빅데이터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