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7 (금)

크라우드펀딩,투자

교육 MCN 유니브, 메가스터디교육으로부터 25억 원 전략적 투자 유치


http://youniv.video/


교육 MCN 유니브가 메가스터디교육으로부터 25억 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18년 12월, MCN업계의 대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로부터 유치한 투자에 이은 두 번째 대규모 투자로, 이번 투자를 통해 메가스터디교육은 유니브의 2대 주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유니브는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교육 분야에 집중하여 성장하고 있는 교육 버티컬 MCN으로 직접 소유하고 운영하는 O&O(Owned & Operated) 유튜브 채널인 '연고티비'와 '입시덕후'를 통해 도합 104만 명의 수험생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두 채널의 조회수는 누적 3억 4천만 회를 기록했다. 이 외에도 YouTube Membership 기능을 활용하여 입시 강의를 판매하는 유튜브 채널 '유니브클래스' 또한 올해 새롭게 시작하여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또한 입시, 코딩, 어학 등 다양한 교육 영역에서 활동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들과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여 매니지먼트하고 있으며, 도합 30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메가스터디교육의 정성욱 상무는 “유니브는 유튜브에 대한 전문성과 성장 가능성이 높은 업체로 향후 인터넷 영상 플랫폼이 유튜브 위주로 재편될 가능성이 높다”며, “인터넷 강의 1위 메가스터디교육의 콘텐츠와 유니브의 유튜브 전문성이 결합하면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유니브의 창업자인 정재원 대표는 "코로나 19로 인해 대한민국 교육시장에 비대면 화상교육 등 오프라인에서 디지털 콘텐츠로 변화하는 바람이 크게 불고 있다"며 "유니브는 메가스터디교육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기반으로 유튜브를 중심으로 한 교육 시장의 변화를 선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시장을 선도하는 샌드박스의 투자에 이어, 온라인 교육 시장을 대표하는 메가스터디교육의 전략적 투자가 더해짐에 따라, 유니브는 대한민국 대표 교육 MCN으로서 디지털 교육 콘텐츠 사업을 참신하고 새로운 형태로 발전시켜나가는 데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샌드박스네트워크의 김범휴 이사는 "국내 최대 온라인 교육업체인 메가스터디로부터 큰 규모의 투자 유치는 입시 전문 콘텐츠 제작사로서 '유니브'의 저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게 된 계기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수험생들을 위한 더욱 발전된 콘텐츠들을 통해 유니브가 ‘유튜브 교육’ 시장의 독보적 선두 주자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유니브는 금번 투자를 통해 교육 유튜브 채널을 빠르게 늘려, 3년 내에 입시뿐 아니라 취업, 공무원, 재테크 등 여러 분야에서 15개의 영향력 있는 채널을 확보한다는 비전 달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 채널을 공격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유니브 : http://youniv.video/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