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3 (금)

스타트업

티포트, 핸디즈와 생활형 숙박시설 판매관리 MOU 체결


사진 : 좌측 티포트 오현석 대표 우측 핸디즈 정승호 대표 / 티포트 제공 


숙박 전문 IT기업 티포트㈜가 ㈜핸디즈와 지난 20일 생활형 숙박시설 객실 관리 및 판매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MOU는 티포트의 숙박 통합 예약 관리 플랫폼 ‘ONDA’와 공유 숙박 전문 관리 서비스 ‘핸디즈’ 간 협력 체계 구축과 숙소 객실 판매/관리 전문성 증진이 목적이다. 양사는 IT 서비스 고도화와 숙박산업 혁신을 위한 논의를 진행하고, IT 기술과 운영 역량이 부족한 중소형 숙박업주에게 숙소 운영과 수익 극대화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행법상 생활형 숙박시설을 에어비앤비 등 합법적인 공유 숙박업으로 운영하려면 핸디즈와 같은 위탁업체가 필수다. 최소 30 객실 이상을 소유한 위탁업체나 개인만 영업 신고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결국 ONDA 플랫폼을 이용한 핸디즈 위탁 운영 숙소의 합법적 판매는 물론, 예약과 운영 관리까지 지원하는 것이 본 협약의 핵심이다.


정승호 핸디즈 대표는 “2017년부터 레지던스 등의 생활형 숙박시설 규모가 매년 7% 이상 성장했지만, 체계화된 판매 및 운영 노하우 부족과 사드 등으로 인한 숙박 경기 악화까지 겹쳐 수익형 숙소 운영이 쉽지 않았다“ 며 “ONDA의 제휴 판매 채널 및 누적된 경험과 데이터를 통한 높은 고객 이해도는 핸디즈 산하 숙소의 성공적인 운영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ONDA : https://www.onda.me/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