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30 (월)

크라우드펀딩,투자

실버케어 스타트업 '케어닥', 3개월 만에 후속 투자 유치


image credit : 케어닥


전국 노인 요양 시설 중개 & 어르신 돌보미 매칭 플랫폼 스타트업 케어닥은 미래 과학기술 지주에서 후속 투자를 유치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D3 쥬빌리 파트너스로부터 Pre-A 시리즈를 받은 지 3개월 만이다.


케어닥은 전국 장기요양기관, 요양병원의 정부 평가와 사용자 후기를 항목별로 제공하는 시설 중개 서비스에서 시작하여, 현재는 어르신 돌보미로 불리는 요양보호사, 간병인 중 신분증, 자격증, 이력서, 인터뷰, 마인드 교육까지 5단계를 통과한 인력만 소비자와 매칭 하는 서비스로 확장한 ‘시니어 케어’ 스타트업이다.


이번 투자를 진행한 노태석 미래 과학기술지주 심사역은 "국내 실버케어 시장은 거대하고, 빠르게 성장하는 만큼, 사업화 난이도 있는 분야로, 실버케어 시장 장악하기 위해서는 팀의 빠른 실행력과, 학습력이 중요하다고 본다. 박재병 대표를 예비창업자 때부터 지켜봐 오면서, 박 대표라면 해낼 수 있겠다 싶어 투자를 결정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케어닥 박재병 대표는 "팁스 과제 연계와 올해 Series A 투자를 통해 누구나 안심하고 돌봄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특정 분야에만 국한된 것이 아닌 '부모님 돌봄은 케어닥'이 될 수 있도록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케어닥 : https://caredoc.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