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1 (목)

스타트업

룩시드랩스, VR 사용자 뇌파 인터페이스 '룩시드링크' 출시



체 정보 기반 AI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주)룩시드랩스가 사용자의 생각을 가상현실(VR)에 연결하는 뇌파 기반 차세대 사용자 인터페이스 룩시드링크를 정식 론칭했다.


룩시드링크는 VR 환경에서 손쉽게 뇌파를 측정할 수 있는 뇌파 센서 액세서리 모듈과 안정도, 집중도, 뇌파 활성도 등의 마인드 인덱스, 뇌파 주파수 특징 인덱스 등의 실시간 활용을 가능케 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가 결합된 제품이다. 룩시드링크는 VR에 최적화된 하드웨어 구조, IEC 80601-2-26 표준 규격을 만족하는 신호 퀄리티, UNITY API를 기반으로 한 뇌파 데이터의 편리한 접근성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룩시드링크를 구매하면 VR 공간에서 사용자의 생각을 시각화할 수 있는 2차원 및 3차원 뇌파 비주얼라이저(2D/3D Visualizer), 사용자의 집중도, 심리 안정도, 뇌파 균형 등의 상태에 따른 맞춤형 인터랙션을 구현한 예제 ‘인터랙션 플레이그라운드’, 사용자 집중력 기반 슈퍼 파워 게임 예제 ‘마인드 마스터(Mind Master: Pyrokinesis), VR 사용자 상태 분석 기반 뉴로피드백 기본 예제 ‘VR 마인드 케어 솔루션’도 함께 제공된다.


룩시드랩스의 채용욱 대표는 “지난 12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된 글로벌 VR기술 박람회 VRX 2019에서 미리 공개된 룩시드링크 제품이 VR 사용자 경험 향상의 새로운 표준으로 평가받았다”며 “룩시드링크를 통한 사람의 생각과 VR의 연결이 가져올 새로운 차원의 파괴적 혁신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image credit : 룩시드랩스

룩시드랩스 : https://looxidlab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