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31 (수)

투자

체인로지스, 4시간 당일 배송 서비스로 10억 규모 시드 투자 유치


image credit : 체인로지스


서울 및 수도권 지역 4시간 당일 도착 배송 서비스를 운영 중인 체인로지스는 슈미트, 베이스인베스트먼트로부터 10억 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고 6일 밝혔다.


체인로지스는 서울 전 지역과 경기도 고양시 등 경기 일부 지역에 대해서 약 50여 개 고객사(화주사)에 출고 후 4시간 도착과 당일 도착이 가능한 도심 물류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기존 퀵서비스나 택배서비스와는 달리 배송 요금은 택배서비스 수준으로, 배송속도는 퀵서비스 수준으로 운영하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체인로지스는 당일 도착이 필요한 커머스 고객사와, 택배나 퀵 외에 다른 배송 선택지가 필요한 커머스 고객사를 중심으로 배송물량을 확보해나가고 있다. 새벽 배송이나 배달대행과 같은 빠른 배송이 주요 배송 서비스의 하나로 자리 잡으면서 체인로지스는 당일 낮 시간에 빠른 배송을 이용하려는 커머스 업체나, 빠른 배송으로 특별한 서비스를 만들고자 하는 커머스 업체들을 중심으로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슈미트와 베이스인베스트먼트는 체인로지스가 짧은 기간 동안 50여 개 고객사를 확보하여 당일 4시간 도착 배송 시장의 규모를 만들어낸 성과와, 이륜차 배송조직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IT기술을 접목하여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배송서비스를 구축한 것에 성장 잠재력이 크다고 판단했다.


체인로지스 전일현 대표는 "체인로지스는 점점 더 빠른 배송이 당연해지는 커머스 시장에서 합리적인 배송 요금으로 4시간 이내 도착하는 당일 도착 배송 서비스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 팀"이라며, "화주사와 개인 모두 적절한 배송 요금으로 4시간 당일 도착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성장시켜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체인로지스:  http://chainlogi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