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2 (금)

스타트업

아이지에이웍스, ‘2019 빅데이터 경진대회’ 개최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아이지에이웍스가 ‘2019 빅데이터 경진대회(Big Data Competition)’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2019 빅데이터 경진대회’ 주제는 ‘클릭률 예측(CTR Prediction)’이다. 아이지에이웍스가 출제하는 데이터 분석 문제를 가장 높은 정확도와 확률로 맞힌 참가자에게 수상의 영예가 주어진다. 출제되는 모든 문제는 암호화된 샘플링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공된다. 


이번 대회를 통해 참가자들은 세계적인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의 고도화된 데이터 분석 기술을 접하고, 방대한 규모의 데이터를 직접 다뤄볼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다. 또한 빅데이터를 다루는 데이터 분석 전문가들의 실제 업무와 비슷한 상황을 연출해 미래의 꿈을 간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참가 접수는 11월 25일부터 12월 13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되며, 참가자격은 개인 또는 3인 이내 단체, 대학(원) 생 또는 졸업 2년 이내의 일반인이다. 


마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는 “대한민국의 데이터 산업을 이끌어갈 차세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유능한 인재 양성을 위해 이번 경진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그 어느 때보다 데이터가 중요해지고 강력한 경쟁력이 되는 시대가 도래한 만큼, 빅데이터 전문가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꿈꾸는 많은 인재 여러분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