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20 (화)

스타트업

마이셀럽스, 카카오페이지에 인공지능 기반 ‘AI키토크’ 검색 제공



마이셀럽스는 자사가 제공한 인공지능 솔루션 기반의 ‘AI키토크’ 서비스를 탑재해 파격적으로 개편된 카카오페이지가 실체를 드러냈다고 20일 밝혔다. 개편된 카카오페이지는 기존의 키워드 검색 및 실시간 검색어를 ‘AI키토크 검색’으로 대체했을 뿐만 아니라, 실시간 인기 순위 및 콘텐츠 추천 랭킹 등 AI 키토크 기반의 새로운 취향 추천 방식을 선보였다. 


키토크(Keytlak)는 “핵심(Key)이 되는 이야기(Talk)”라는 의미로, 해당 작품의 맥락뿐만 아니라, 트렌드, 댓글 등 다양한 채널에서 대중들의 반응과 이야기(Talk)를 인공지능이 포괄적으로 학습하여, 이를 필터 형태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대중들의 다양한 취향을 학습한 AI 키토크는 기존 유저들이 해시태그를 직접 생성하던 방식과는 달리, 인공지능이 태깅을 자동화하고, 유저 또한 자신의 취향 및 정황에 맞는 작품을 검색할 수 있도록 제시한다.


이번 개편에서 카카오페이지는 마이셀럽스 인공지능 솔루션을 통해 웹툰, 소설, 영화, 방송 등 4개 카테고리에 AI키토크 검색을 전면 도입하였다. 카카오페이지는 AI 키토크가 유저들의 실제 반응과 취향을 실시간으로 반영한다는 점에서 기존 키워드 검색 방식과 크게 다르다고 설명한다. 실시간으로 생성되는 실제 사용자들의 반응이 서비스에 반영되다 보니 ‘꿀 떨어지는’, ‘현웃 터지는’ 등과 같은 현실감 있는 키토크가 실시간 순위권을 차지하며 유저들 사이에서 새로운 재미가 형성되고 있다. 


마이셀럽스 : https://www.myceleb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