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18 (일)

크라우드펀딩,투자

휴이노, 83억 원 규모 시리즈 A 투자 유치 


사진 : 휴이노 팀


헬스케어 스타트업 휴이노가 시너지아이비투자, 데일리파트너스,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아주IB투자, 네오플럭스, 신한캐피탈로부터 총 83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16일 밝혔다.


.휴이노의 금번 시리즈 A 투자는 2016년 진행되었던 시드(Seed) 투자 이후 첫 기관 투자로 휴이노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부정맥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임상시험에도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 


휴이노는 환자와 의료인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A.I. 기반의 부정맥 데이터 분석 알고리즘 제공과 측정이 편리한 부정맥 진단 기기를 통해 누구나 편리하게 부정맥 진단과 검사를 할 수 있는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휴이노가 개발한 시계형 심전도 장치(MEMO Watch) 및 인공지능 기반 심전도 분석 S/W(MEMO A.I.)는 지난 3월 25일 식약처로부터 국내 최초의 심전도 장치로 허가를 받았다. 이러한 휴이노의 기술력은 부정맥 조기진단율을 높여 뇌졸증과 사망률을 감소시킴으로써 년간 2조 원의 의료비 감소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휴이노의 길영준 대표는 "향후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한국 보건의료연구원(NECA)으로부터 건강보험코드 발급 및 보험수가 산정을 통해 제품 출시를 위한 제반 요건을 마무리할 예정이며 이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서비스 공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휴이노 : http://www.huinno.co/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