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31 (수)

크라우드펀딩,투자

소셜 크리에이터 플랫폼 OGQ, 아프리카TV로부터 50억 원 규모 전략적 투자 유치



OGQ는 아프리카TV로부터 50억 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125억 원이다.


이번 투자는 저작권 에셋 콘텐츠 마켓 ‘아프리카TV OGQ마켓’ 확장을 위해 진행됐다. 

 

OGQ는 이번 투자를 통해 아프리카TV의 유저들이 BJ에게 저작권이 해결된 에셋 콘텐츠도 후원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BJ와 팬들이 직접 에셋 콘텐츠를 제작해 글로벌 OGQ마켓의 크리에이터가 되어 판매금의 70%를 정산받을 수 있는 환경도 제공한다. 


크리에이터들의 스티커, 음원, 폰트, 이미지 등은 아프리카TV 서비스의 채팅과 댓글, 구독 등의 영역뿐만 아니라 OGQ가 서비스하고 있는 전 세계 OGQ마켓에도 함께 판매된다.


OGQ는 이번 투자금을 기반으로 저작권 기술 생태계를 확장하는 데 사용할 계획이다.


OGQ 이길재 마스터 본부장은 “OGQ의 크리에이터들이 콘텐츠 제작에 보다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AI 필터 등 다양한 제작 기능 개발에 힘쓸 것”이라며 “또한 아프리카TV BJ들의 방송이 자동 분할되어 한 번의 방송으로도 에셋 콘텐츠가 되어 크리에이터들의 생태계 구축에 도움 주는 것이 목표”라고 포부를 밝혔다.


OGQ : http://www.ogqcorp.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