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22 (월)

스타트업

밸런스히어로, e커머스 서비스 출시



핀테크 스타트업 밸런스히어로 가 e커머스 서비스를 출시하여 첫 상품으로 모바일 판매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밸런스히어로의 금융 플랫폼 앱인 트루밸런스 사용자는 앱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과 빠른 배송으로 삼성 스마트폰 A 시리즈 및 피쳐폰을 구매할 수 있다. 구매 후 캐시백도 받을 수 있다. e커머스는 인도 현지 삼성 셀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운영된다.


인도는 은행 지점이 부족하고 거리가 멀어서 현금위주의 직접적 대면 상거래가 이뤄지는 것이 일반적이다. 디지털 구매를 경험하지 못한 금융소외자들이 10억 이상이다. 밸런스히어로는 이런 인도의 특수한 환경을 고려하여 지난 4년간 확보한 70만 명의 금융/유통 중개인(디지털 에이전트)을 통해 금융소외자들이 요구하는 금융상품/제품을 대리 구매, 전달할 수 있는 전략을 취해 포용적 금융 서비스들을 실현하고 있다.


e커머스 상품은 밸런스히어로가 내놓은 첫 실물 상품으로 추후에는 타사의 스마트폰 및 피쳐폰, 모바일 액세서리, 소형가전, 식료품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철원 밸런스히어로 대표는 “올해 하반기까지 일상 소비재, 할부 결제, 보험, 기차/버스표 예약 등도 추가하여 커머스 플랫폼을 확장하고 본격적으로 거래량 및 매출액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