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6 (토)

스타트업

아임웹캠퍼스, 쇼핑몰 창업자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확대



웹사이트 제작 솔루션(웹빌더) 제공 스타트업 '아임웹'의 교육기관 '아임웹캠퍼스'가 올 하반기 쇼핑몰 창업자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23일 밝혔다.


아임웹은 웹빌더 분야 대표 스타트업으로 HTML이나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등 개발 언어를 몰라도 사용자가 쉽게 온라인으로 웹사이트를 자체 개발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 등 1인 창업자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며 아임웹을 활용한 누적 사이트 개설 수가 10만건을 넘어섰다.




홍대입구역 인근에 자리한 아임웹캠퍼스는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교육 제공에 초점을 맞췄다. 2018년 4월 말 개원 후 지난 1년 동안 사이트 개발과 운영관리, 마케팅, 브랜딩, 세무 등 쇼핑몰 창업자에게 필요한 오프라인 강의를 총 205회 진행했다. ▲온라인 마케팅 패스트트랙 ▲각인되는 브랜딩 이야기 ▲하루 만에 끌리는 상품 사진 찍기 등의 강의가 인기를 끌면서 지난 1년 간 총 누적 오프라인 수강생 수는 3,400여명에 이른다.


아임웹캠퍼스는 이 같은 성과의 배경으로 우수한 강사진과 소수정예 온오프라인 통합 교육 제공을 꼽았다.


'전지적 참견시점', '역도요정 김복주', '투깝스' 등 유명 TV 프로그램 로고 디자인에 참여한 최은빈 디자이너를 비롯해 강사의 90%가 현업에 종사하고 있다. 이론이 아닌 실전에 방점에 두고 전반적인 운영 및 마케팅 전략과 트렌드 전망은 물론 '사기를 피하는 방법' 등 현장 경험을 살린 디테일한 실무 조언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아임웹캠퍼스 강의는 소규모 창업자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소수정예로 운영된다. 오프라인 강의를 통한 노하우 전달뿐 아니라 개별 상담에 따른 맞춤형 컨설팅이 이뤄진다. 상당수 강의는 유튜브를 통해 동영상으로 다시 볼 수 있어 개인 학습이 가능하며 별도 커뮤니티에서 질의응답과 네트워킹이 이어진다.


아임웹캠퍼스는 지난 1년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하반기 교육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할 방침이다.


현재 진행 중인 21개 강의를 3분기까지 30개로 늘릴 계획이다. 특히 신규회원 유치와 광고 효율 점검을 위한 웹사이트 진단 및 컨설팅 교육을 확대한다. 도메인 연결, 소셜 로그인, 검색엔진 최적화, 성과 분석도구 세팅 등 많은 쇼핑몰 창업자가 어려움을 겪는 사이트 환경설정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디자인 입문 ▲쇼핑몰 세팅 ▲팁테크 등 3가지로 주제로 제공되고 있는 동영상 강의 역시 다양한 주제로 확대할 방침이다.


진해준 아임웹캠퍼스 대표는 "지난 1년간의 경험으로, 아임웹캠퍼스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올해, 1만 명 이상이 교육을 수강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강화하고, 2020년부터 아임웹캠퍼스의 권역별 확대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아임웹캠퍼스 : https://imwebcampu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