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2 (월)

IBK기업은행, IBK창공 구로 1기 데모데이 개최

BK기업은행이 오는 4월 3일(수) 오후 2시부터 IBK 파이낸스타워 5층 대강당에서 'IBK창공(創工)' 구로 1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IBK창공은 창업기업이 성공적인 사업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투·융자, 컨설팅, 사무공간 등의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는 기업은행의 창업 육성 플랫폼이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월부터 6개월 간 IBK창공 구로 1기의 운영을 맡은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가 액셀러레이팅한 구로 1기 창업기업의 성과 및 이후 계획을 공유하고, 후속 투자를 유치하는 기회의 장이 될 예정이다. (주)야놀자 김종윤 온라인 부문 대표가 연사로 나설 예정이다.


데모데이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은 15대 1의 경쟁을 뚫고 IBK창공 구로 1기에 최종 선발된 20개 기업 중 12개 기업이다.


△꿈꾸는다락방(온라인 비즈니스 서비스 거래 플랫폼) △나이비(음악 브랜드 공유 플랫폼) △단색(여성 질분비물을 흡수하는 일체형 기능성 속옷 ‘논샘팬티’ 개발) △달리셔스(공유경제로 유통구조를 개선하여 외식산업을 혁신시키는, '외식 중개 플랫폼 서비스') △라이트브라더스(프리미엄 자전거 인증중고거래 플랫폼) △리얼감(기계의 힘과 사람의 유연함이 공존하는 모터) △마블러스(국내 최초 가상현실 실사 기반의 반응형·대화형 언어 학습 시뮬레이션) △바이오빛(항균펩타이드를 이용하여 모든 표면에 코팅 가능한 단백질 항균제) △씨브이티(Smart Facial Recognition System) △애틱팹(독립형 Single RGB 센서 기반 제스처 인식 솔루션) △어거스트텐(성분 흡수율 극대화 및 경락마사지 기능이 동시에 되는 IoT Digital Mask) △올트(중소기업 산업자재 MRO 구매·관리 솔루션)


한편, IBK창공 구로 1기는 투자와 대출을 포함한 총 58억 원의 금융지원과 액셀러에이팅 332건 등을 지원받았다. 현재까지 IBK창공을 통해 60개의 창업기업이 총 103억 원의 누적 금융지원을 받았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