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2 (금)

투자

샌드박스네트워크, 250억 원 규모 신규 투자 유치



샌드박스네트워크가 250억 원 규모의 시리즈 C 투자 유치했다고 31일 발표했다. 


이번 투자에는 TBT, 크레스코레이크파트너스, DS자산운용, NVC파트너스 등 유수 기관투자자들이 참여했다. 이는 지난해 5월 넵튠의 100억 원 투자 유치 이후 9개월만의 신규 투자로, 샌드박스네트워크는 2015년 6월 설립 이후 3년반만에 누적 투자액 400억 원을 달성하게 되었다.  



사진 : 샌드박스네트워크 이필성 대표이사


샌드박스네트워크 이필성 대표이사는 “지금까지의 회사 운영이 국내 대표 MCN으로서 건전한 크리에이터 생태계 구축을 선도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었다면 이제는 좀 더 적극적으로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신규 비즈니스, 신규 콘텐츠, 글로벌 영역에서의 새로운 사업기회를 찾아나설 때”라며 “투자자들과의 다양한 협업을 바탕으로 회사가 지닌 잠재력을 본격적으로 표출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금번 투자를 주도한 TBT 이람 대표는 “콘텐츠 시장의 주도권이 1인 미디어로 빠르게 옮겨가는 상황에서 샌드박스네트워크는 무궁무진한 기회를 누릴 수 있는 회사”라는 평가와 함께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회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또한 투자에 참여한 사모펀드 크레스코레이크파트너스 안정호 대표는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초기 성장 기업에서 벗어나 성장성 및 수익성 측면에서 디지털 콘텐츠 시장의 비즈니스 모델을 증명해내고 있는 회사”라는 평가를 전했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이번 투자 유치와 함께 기업 브랜드(CI)와 홈페이지 리뉴얼을 발표하며 크리에이터와 시청자들에게 더 크게 사랑받는 브랜드로서의 재도약도 준비 중이다. 



샌드박스네트워크 : https://sandbox.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