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19 (수)

스타트업

메디블록, 메인넷 1.0 코드 릴리즈 성황리에 완료





글로벌 헬스케어 블록체인 선도기업 메디블록이 메인넷 1.0 코드 릴리즈를 성황리에 완료했다고 20일(한국시간) 밝혔다.


메디블록 메인넷 1.0에는 ▲BP 출마 프로세스 상세 구현 ▲월렛 BP 투표 기능 추가 ▲Transaction Receipt 기능 추가 ▲Rocks DB Storage 옵션 추가 ▲SDK medjs와 go-medibloc, 공통 월렛 포맷 적용 등의 기능이 추가되었다.


메인넷 1.0 코드는 메디블록 깃헙(https://github.com/medibloc)을 통해 공개했으며, 2019년 상반기까지 성능 테스트 및 롱텀 테스트를 거쳐 정식 가동될 예정이다. 다양한 분야에 대한 메디블록 체인 코어 적용사례를 바탕으로 메디블록 테스트넷 버전은 이미 출시되어 가동 중이며, 이를 기반으로 충분한 안전성을 검증하여 최종 점검을 마친 후 메인넷의 제네시스 블록(genesis block : 블록체인 네트워크가 시작되었음을 상징하는 첫 번째 블록)*을 생성할 예정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메디블록은 하버드 의대 수련병원, 한양대 의료원, 경희대 치과병원, 베스티안병원 등 다양한 의료기관과 협약을 맺어 의료정보 플랫폼으로서의 실현 가능성을 입증한 바 있다. 또한 메디블록은 지난 2월과 8월에 각각 ‘포브스가 선정한 2018년 기대되는 한국 스타트업 10곳'과 ‘포브스가 선정한 2019년 기대되는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9곳'에 선정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국내 블록체인 기업이다.



사진 : 메디블록 고우균, 이은솔 대표


고우균 메디블록 공동대표는 “이번 메인넷 코드 릴리즈를 통해 메디블록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개인 의료정보 플랫폼으로써의 첫발을 내디뎠다. 이를 시작으로 의료정보 플랫폼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image credits : 메디블록

메디블록 : https://medibloc.org/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