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19 (월)

크라우드펀딩,투자

'2018 벤처창업 페스티벌' 속 인기리에 진행 중인 크라우드펀딩 온 더 로드



2018년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부산 해운대 일대에서 대한민국 대표 스타트업 축제 ‘2018 벤처창업 페스티벌’이 한창이다. 그 중심에 그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되던 크라우드펀딩을 오프라인으로 연계한 현장이 참여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크라우드펀딩 온 더 로드(이하 온더로드)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 행사는 혁신 신제품/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이 미용, 애견, 생활, 레져용품 등을 선보인다.


온라인플랫폼에서 진행되며, 제품이 아닌 이미지로만 상품을 확인하고 진행하던 온라인 크라우드펀딩에서 벗어나 오프라인에서 제조사와 직접 소통하며,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펀딩에 참여할 기회를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것이 온더로드의 목적이다. 퀴즈쇼 등의 이벤트를 통해 펀딩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이번 행사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네오스프링에서 운영을 맡아 진행한다. 네오스프링은 온라인 소액투자중개업 인증을 받아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여 초기 창업기업과 투자자의 동반성장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창업 기업에게는 투자금을, 투자자에게는 기업에 대한 정보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크라우드펀딩 온 더 로드에는 △㈜샐러드컴퍼니, △디자인팡, △㈜아이픽스월드, △㈜페페 △㈜아루이, △㈜공의, △㈜씨엘라인, △㈜벨루스바운티, △통큰아이, △㈜여민, △㈜샤니볼, △㈜뷰티클로, △대영통상, △옐레드꿀꺽, △㈜레터플라이, △와이비소프트㈜, △㈜에어랩, △㈜그리닉스, △㈜웰스케어 총 19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