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11 (화)

크라우드펀딩,투자

SCM생명과학, 요즈마그룹으로부터 요즈마 펀드 20억원 투자 유치


사진 왼쪽부터 이병건 SCM생명과학 대표이사, 모데카이 셰브스 와이즈만연구소 부총장, 이원재 요즈마그룹 아시아총괄 및 한국법인장


SCM생명과학(대표이사 이병건)이 이스라엘 글로벌 바이오 전문 투자회사인 요즈마그룹으로부터 2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SCM생명과학은 성체줄기세포의 고순도 분리 및 배양 분야에서 원천기술을 보유한 줄기세포치료제 전문기업으로, 10일 요즈마그룹의 20억원 투자 유치 협약을 마지막으로 총 386억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SCM생명과학은 7월 요즈마그룹이 보유한 한국 내 와이즈만연구소 기술이전권을 가지고 글로벌 기술이전 사업화 및 투자를 진행하는 요즈마바이오홀딩스와 차세대 줄기세포 치료제 기술탐색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투자 협약으로 SCM생명과학과 이스라엘 와이즈만연구소의 줄기세포치료제 기술교류를 위한 기반이 마련된 것은 물론, SCM생명과학의 글로벌 진출, 요즈마의 바이오사이언스홀딩스를 통한 와이즈만연구소 보유 기술의 국내 시장 개척 및 기술사업화 등의 계획에 추진 동력을 얻게 됐다. 


이병건 SCM생명과학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SCM생명과학이 보유한 줄기세포치료제 원천기술의 가치를 인정받았다“면서 ”SCM생명과학과 와이즈만연구소의 잠재적 기술교류는 글로벌 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요즈마그룹 이갈 에를리히 회장은 “이번 SCM 생명과학 투자로 요즈마그룹의 국내 최초 글로벌 기술이전사업화 법인인 요즈마 바이오사이언스홀딩스를 통해 한국에서 본격적인 바이오 줄기세포 기술이전사업화를 진행할 수 있어서 큰 기대가 된다”며 “앞으로 이스라엘의 글로벌 트렌드 줄기세포 기술들을 SCM생명과학에게 연결해 더욱 깊이 있는 연구개발 및 사업화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SCM생명과학 : http://www.scmlifescience.com/ko/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