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19 (월)

크라우드펀딩,투자

코멘토, 선보엔젤파트너스로 부터 투자 유치 및 팁스(TIPS) 선정

코멘토 서비스 화면


현직자 취업 멘토링과 채용 서비스를 운영하는 (주)코멘토가 기술기반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선보엔젤파트너스로 부터 투자를 유치하고 중소기업벤처부에서 운영하는 TIPS(Tech Incubator Program for Sratup)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 되었다고 22일 밝혔다.


코멘토는 2015년 8월부터 온라인을 통해 기업의 현직자가 취업준비생들의 고민에 답해주는 취업분야의 지식인 서비스를 운영하여 지금까지 누적 25만 건의 상담을 제공했다. 취업준비생이 자신의 고민을 올리면 평균 3시간 내에 기업의 현직자 멘토로 부터 답변이 제공되며, 요청된 고민의 98%는 24시간 내 적합한 답변이 제공된다.


누적된 25만건의 상담을 통해 발생한 구직자 데이터에 기반하여 코멘토는 인재의 역량을 분석할 수 있는 ‘인공지능 역량분석기’를 개발하고 있다. 또한 코멘토는 역량분석 기술을 활용하여 기업이 자신들의 인재상 정보와 매칭해 효율적으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 및 서비스를 운영해 오고 있다.


코멘토 이재성 대표는 “이번 투자와 지원금을 통해 코멘토가 그 동안 개발 및 운영해 오던 기술을 더 고도화 하여 구직자는 자신에게 적합한 기업을, 기업은 적합한 인재를 효율적으로 찾을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밝혔다.


코멘토 : https://coment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