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19 (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혁신센터, AI Starter Boot Camp(인공지능도입캠프) 운영


사진 : 2017년 AI Starter Boot Camp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 이하 ‘강원혁신센터’)는 오는 16일부터 강원혁신센터 C-스퀘어에서 ‘AI Starter Boot Camp(인공지능도입캠프)’의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강원혁신센터가 지난해부터 진행해온 AI Starter Boot Camp는 강원지역 중소기업들이 자사 서비스에 인공지능(AI)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6일까지 모집을 진행해 총 25명의 참가자 선발을 마쳤다.    


참가자들은 16일부터 3일간 인공지능 도입을 위한 집중 교육을 받게 된다. 인공지능을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인공지능’세션과 직접 챗봇을 구현해보는 ‘챗봇’세션으로 구성된 이번 교육으로 도내 중소기업들이 적극적으로 기술을 도입·적용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을 이수한 참가자에겐 인공지능 전문가와의 일대일 비즈니스 멘토링의 기회도 주어진다. 이를 통해 인공지능 도입을 위한 전문적인 전략 수립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우수한 참가자에게는 도입 지원금이 제공될 예정이다.


강원센터는 AI Starter Boot Camp의 효과적인 추진을 위해 작년 강원정보문화진흥원, 강원ICT기업협의회, 강원ICT융합사업협동조합과 상호 협력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올해에는 강원대학교 SW중심대학 사업단과도 협력하여 지역 중소기업 혁신을 위한 협력체계를 확대했다.


한종호 센터장은 “알파고 이후 인공지능에 대한 환상과 기대로 인해 인공지능을 도입하려는 기업 수요가 급상승하고 있지만 실제 비즈니스로 어떻게 적용할지 구체적인 플랜을 가지고 있는 기업은 많지 않다”며, “AI Starter Boot Camp가 인공지능 사업에 첫발을 내딛으려는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