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9 (금)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KB국민카드, 강원특별자치도 등 4개 기관, 스타트업·소상공인 육성 협력


사진: 왼쪽부터 박순홍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김만호 강원특별자치도 경제국장, 이호준 (주)케이비국민카드 전무, 이해정 (재)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


KB국민카드, 강원특별자치도,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28일, 유망 스타트업과 소상공인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스타트업·소상공인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호준 ㈜KB국민카드 플랫폼사업그룹 전무, 김만호 강원특별자치도 경제국장, 박순홍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이해정 강원혁신센터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네 기관은 △유망 스타트업 및 소상공인 발굴 △사업 협력 연계 △KB Pay 플랫폼 연계 중소상공인 성장 인프라 지원 △공동사업 추진 등 지역 기업의 성장을 위한 다각적인 협력을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KB국민카드는 자체 플랫폼인 ‘KB Pay’ 내에 ‘착한소비 소상공인 상생 특별관’을 신설하고 온라인 기획전을 운영해 지역 기업의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 또한 비금융 지원 프로그램을 병행해 스타트업과 소상공인의 성장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강원특별자치도,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 강원혁신센터는 행정적 지원과 제도적 기반 마련을 통해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발굴부터 투자까지 이어지는 전주기 지원체계를 한층 강화한다.

 

이호준 KB국민카드 전무는 “지역 내 우수 창업기업과 소상공인들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금융과 비금융 측면에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김만호 강원특별자치도 경제국장은 “이번 협약은 우수한 창업기업과 소상공인들이 더 넓은 시장으로 도약할 수 있는 든든한 기반이 될 것”이라며, “도는 앞으로도 민간·공공이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창업 생태계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순홍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최근 소비자들의 정보습득 방법이 다양해지면 창업도 속도전으로 진행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창업기업들이 속도를 낼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열릴 것으로 기대되며,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도 이에 맞춰 기업들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혁신센터는 2015년 개소 이후 중소벤처기업부, 강원특별자치도, 네이버 등과 협력해 지역 창업·투자 생태계 조성에 힘써왔으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확대해 지역 창업·투자 생태계 활성화에 주력할 방침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