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07 (금)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혁신센터, 2025년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예비창업자 모집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17일부터 28일까지 ‘2025년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제조 기술, 노하우를 보유한 소상공인 예비 창업자를 발굴하여 교육·코칭, 보육공간, 사업화 자금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소상공인 창업지원 사업이다.


참가자에게는 자부담금 없이 최대 4,0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이 지원되며, 예비 소상공인을 위한 전 주기 맞춤형 지원을 통해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사업 공고일(2025년 2월 4일) 기준으로 협약 체결일까지 사업자 등록(개인·법인)이 되어있지 않은 예비창업자에 한하며, 모집 인원은 20명이다.


지원 분야는 지역 고유의 특성과 자원을 활용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접목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로컬크리에이터형, 의식주 기반의 생활양식에 새로운 콘텐츠를 융합한 혁신적인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라이프스타일 혁신형 2가지로 구분된다.


강원혁신센터는 선발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기초 교육, 맞춤형 특화 교육, 1:1 멘토링, 모바일 커머스 전문 교육, 온라인 마케팅 실습 등 단계별 전문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는 졸업생들에게 최대 1억 원의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와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 등 다양한 연계 사업에서 우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2025년 강원권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사업설명회는 2월 12일(화) 14시 영동권 설명회를 시작으로, 가톨릭관동대학교 요한보스코관 508호에서 진행된다. 이어 2월 13일(수) 16시에는 온라인(ZOOM) 설명회가 개최되며, 마지막으로 2월 14일(목) 14시 영서권 설명회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해당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강원혁신센터 홈페이지와 신사업창업사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