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21 (금)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2025년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강원혁신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2025년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온라인 셀러형)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온라인셀러형)은 기업가⋅장인정신, 창의⋅혁신적인 아이템 등을 보유한 소상공인을 발굴하여 온라인 판매채널을 구축 및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에서는 국내부문 250개 사, 국외부문 70개 사의 소상공인을 선별할 예정이며, e커머스 플랫폼 사(네이버, 카카오, 아마존 등) 교육과 강원혁신센터만의 특화 프로그램을 통한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강원혁신센터는 2015년 개소 이후 강원지역을 대표하는 벤처 빌더(Venture Builder)이자 공공 엑셀러레이터로서 자리매김하며, 초기창업에서부터 스케일업, 투자로 이어지는 전문 기업 보육 시스템을 운영하여 혁신창업가들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또한, 2015년「창조원정대」를 시작으로「신사업창업사관학교」,「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 「로컬벤처기업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사업」등을 주관하며 강원자치도 내 330여 명의 로컬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기업형 소상공인으로의 성장을 적극 지원해 왔다.


이번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 주관기관 선정으로, 강원혁신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 체계’를 구축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되었다. 이를 통해 강원 지역을 넘어 전국으로 확장 가능한 라이콘 기업을 발굴하고 연계 지원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