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30 (화)

스타트업

나인브이알, VR방 무인화 가능한 통합 콘텐츠 솔루션 ‘나인솔루션’ 출시

VRGO 기기 구매하면 1년 동안 솔루션 무료 제공


나인솔루션 적용 매장인 VR헌팅포차 포차플레잉


나인브이알이 VR방 무인화가 가능한 통합 콘텐츠 솔루션 ‘나인솔루션’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나인솔루션’은 VRGO가 공식 탑재된 솔루션이며, 현존하는 모든 스팀 VR콘텐츠를 지원한다. 자체 제작도 가능하고, 담당하는 직원이 없어도 결제부터 플레이까지 방 안에서 모든 것이 가능하다. 


스팀 콘텐츠는 비공식적으로 3000여개 스팀 VR콘텐츠 모두를 지원하며, 스팀 상업라이센스를 통해 상업 공간에서도 합법적으로 이용 가능하다. 


또한 관리자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매출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밖에서도 매장관리가 가능하다. 


나인브이알은 ‘나인솔루션’ 출시와 관련해 VRGO 기기를 구매하면 1년 동안 솔루션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나인브이알 이재환 대표이사는 “VR방 운영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관리자 서비스에 모았다”며 “이제 노래방, PC방처럼 운영에만 집중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고 밝혔다. 


‘나인솔루션’은 현재 직영점인 홍대점에 설치가 완료됐으며, 전국단위 VR방 프랜차이즈 메이즈VR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솔루션에 대한 문의는 나인브이알로 하면 된다. 


나인브이알 소개 

나인브이알은 청년들이 모여 설립한 한국 VR 스타트업이다. 모바일용 VR 콘텐츠 서비스 VR월드를 서비스 하고 있으며, VR방 무인화 솔루션 개발사이다. VR온라인 배틀로얄 게임, 설민석선생님과 함께하는 VR 역사탐방 등 VR콘텐츠와 플랫폼을 함께 개발 및 서비스한다.


웹사이트:  http://www.ninev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