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04 (화)

스타트업

굳건, 스마트한 새해 다짐 지킴이 앱 윌뱅크 출시

도전금 예치로 확실한 동기 부여 제공




굳건(GOODGUN)이 작심삼일이 되기 쉬운 신년 계획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앱 윌뱅크를 지난달 27일 론칭했다고 9일 밝혔다.


윌뱅크는 중기부에서 개최한 KGlobal Starthon에서 최우수상(장관상)을 받은 서비스로, 3개월 간 개발 기간을 거쳐 정식 출시됐다.


윌뱅크는 실제 도전금을 예치금 명목으로 걸고 도전을 수행하기 때문에 동기 부여가 확실하다는 장점이 있다. 매일 사진을 통한 인증과 일반적으로 자신이 수행한 내용을 기록하기만 하는 ‘일기장형’ 앱보다 훨씬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다. 다른 이들과의 커뮤니티를 통해 진행되기 때문에 혼자서 체크를 하는 앱과는 차이가 있다.


윌뱅크 이용 방법은 먼저 도전 내용과 함께 도전금을 예치한 후 사진 인증을 통해 커뮤니티에 자동 업로드함으로써 도전이 진행되고, 인증률이 80%가 넘으면 도전금을 돌려받는 형식이다.


베타테스트에 참여했던 여대생 현지혜 씨(25)는 “다른 사람들이 올리는 사진을 통해 자극도 받고, 매일 인증을 하다가 끊어졌을 때 사람들이 나를 안 좋게 생각할까 봐 반강제로라도 꾸준히 인증을 하게 됐다”며 “PT를 받았을 때도 실패했던 다이어트에 성공하게 됐다”고 체험 후기를 밝혔다.


한편 윌뱅크는 사진 인증, 다른 도전자들과의 커뮤니티 서비스, 동기 부여를 줄 수 있는 푸시 메시지, 전문가 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굳건 소개


굳건(GOODGUN)은 목표 달성 코칭플랫폼 윌뱅크의 개발사로 각 분야에서 활약하던 마케팅, 개발, 디자인 전문가가 모인 기업이다. 굳건이 개발한 윌뱅크는 K-Global Starthon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많은 관심을 받으며 현재 정식 서비스 시작 단계에 접어들었다.


웹사이트: http://www.wewillbank.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