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4 (월)

투자

헤브론스타벤처스, 라이노브파트너즈에 투자


라이노트파트너즈


헤브론스타벤처스㈜(대표 김민욱)가 라이노브파트너즈(대표 오종수)에 투자(금액 비공개) 했다고 밝혔다.

 

라이노브파트너즈의 “꿀카 (http://ggulcar.com/v2/) “ 서비스는 불신으로 가득한 중고차 시장의 질적 성장을 도모하는 국내최초 “관리형” (Managed) 중고차 직거래 중개 플램폼이다. 중고차 유통 구조의 혁신, 엄격한 품질 관리 및 투명성 제고를 통해 자동차라는 고관여 제품 거래의 e-commerce화 실현을 지향한다.

 

기존 직거래 시장에서의 문제점들을 보완하는 온/오프라인 안전장치들을 제공하여 소비자들끼리 직접 만나지 않아도 중고차를 안심하고 온라인으로 ‘원격 직거래’ 할 수 있게 지원하는 라이노브파트너즈의 “꿀카“ 서비스는 직거래 가격 빅데이터 분석으로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가격산정이 가능하다는 큰 장점을 지닌다. 실제로 구매자 입장에서는 동종, 동급 품질의 차량 중 딜러들이 판매하는 가격보다 최소 5%~10% 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판매자 입장에서도 마찬가지로 딜러들이 제시하는 매입가 대비 최소 5~10% 이상 높게 판매할 수 있게 되어 라이노브파트너즈의 “꿀카 (http://ggulcar.com/v2/) “ 서비스 이용자의 서비스 만족도가 매우 높다.

 

2016년 시작한 라이노브파트너즈의 “꿀카 (http://ggulcar.com/v2/) “ 서비스는 판매신청 620억, 누적거래 액 23억을 달성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2018년에는 지금까지 이뤄낸 서비스 차별화를 위한 엄격한 QC와 니즈 검증을 토대로 공급량, 거래 액, 수수료 매출 등을 모두 10배이상 Scale up 하기 위해 비즈니스모델 확장, 소싱 파트너쉽, 억단 위 마케팅 집행, IT 서비스 고도화 등을 진행하고 있다.

 

글로벌경험과 인사이트가 풍부한 해외파 출신 (미국, 영국, 싱가폴, 중국, 대만, 호주 20년)의 라이노브파트너즈 오종수 대표는 “관리형 중고차 직거래 서비스라는 개념은 이미 미국, 중국, 인도 등에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킨 검증된 모델”이라며 “꿀카는 국내 시장에 최적화된 모델을 통해 중고차 거래를 ‘불신’에서 ‘즐거운 경험’으로 바꿀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국내에서 런칭한 꿀카 서비스를 글로벌 비즈니스로 키우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투자 심사관계자는 성장성, 사업성 외에도 “라이너브파트너즈는 무엇보다도 팀 빌딩이 돋보이는 팀” 이라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실제로 중고차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의 중장기 전략 구축 프로젝트에 직접 PM으로 참여하여 국내 중고차 유통 산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며, 해외 중고차 유통 혁신 모델 벤치마킹 스터디를 수행했던 경험이 있는 오종수 대표는 꿀카 서비스를 글로벌 비즈니스로 키우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중남미 지역 차량 매매 사이트 제작 운영 후 성공적으로 매각한 경험이 있는 개발자, 중고차 매매상사를 직접 다년간 운영했던 고민, 도요타 코리아에서 전국 판매 1위 기록을 보유한 멤버등 중고차 거래 관련 필드 지식과 전문성을 두루 갖춘 팀을 구성하여 시너지를 내고 있다.



헤브론스타벤처스 웹사이트 : http://hebronstarac.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