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8 (일)

체커, 서버와 시스템 접근제어를 관리하는 '쿼리파이 SAC' 출시


쿼리파이 SAC 아키텍처 이미지 


클라우드 솔루션 스타트업 (주)체커가 서버 및 시스템 접근제어 솔루션인 ‘쿼리파이 SAC(QueryPie System Access Controller)’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는 2020년 론칭 후 연평균 세 자릿수 고속 성장세를 보이며 클라우드 데이터 보호 플랫폼(CDPP, Cloud Data Protection Platform)으로 자리매김한 데이터 보안 솔루션인 ‘쿼리파이 DAC(QueryPie Database Access Controller)’에 이은 신규 솔루션이다. 


‘쿼리파이 SAC’은 서버와 시스템의 접근제어를 기존 ‘쿼리파이 DAC’과 동일한 계정과 방식으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관리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출시 전부터 업계의 이목을 끌었다. 서버그룹과 태그 필터링 기능으로 정밀하게 권한과 정책운영을 할 수 있으며, 서버 계정, 시스템 접속 IP나 일시, 금지명령어 등에 따른 사용자 그룹별로 나누어 접근제어 정책을 설정할 수 있다. 특히 모든 시스템에 걸쳐 사용자의 접속과 실행 명령어를 기록하는 시스템 접속감사와 특정 세션 모니터링을 위한 리플레이 기능 등으로 맞춤식 시스템 관리가 가능하다. 사용자 PC에 별도의 SSH나 SFTP 클라이언트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에서 접속 가능한 자체 웹터미널도 제공하고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특히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쿼리파이 고유의 핵심 기능은 DAC, SAC 모든 라인업에 동일하게 적용되며 고객사 클라우드 환경에서 간편하게 설치하고, 웹 브라우저 환경에서 접근 통제와 감사 관리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운영체제에 제약 없이 웹 터미널 작업도 가능하여 사용자 입장에서의 적용성이 매우 뛰어나다. 


체커의 황인서 대표는 “기업의 데이터베이스와 시스템 접근제어를 관리하고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하는 데는 상당한 비용과 시간이 투입된다. 보다 간편하고 안전한 보안솔루션으로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하고 고객사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