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8 (월)

스타트업

버즈빌, 스타트업을 위한 CRM 마케팅 솔루션 ‘버즈부스터’ 베타 출시



AI 기반의 애드테크 플랫폼, 버즈빌이 스타트업을 위한 CRM 마케팅 솔루션, ‘버즈부스터’를 신규 론칭했다고 밝혔다. 버즈부스터는 버즈빌 상품 중 최초의 구독형 모델(SaaS)이자, 마테크(MarTech) 솔루션이다. 


버즈부스터는 버즈빌이 다년간 노하우를 쌓아온 ‘리워드’ 혜택을 앱 서비스를 운영하는 마케터가 손쉽게 캠페인 형태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모바일 SDK(Software Development Kit, 소프트웨어 개발 킷) 형태로 출시하여, 간단한 초기 연동 이후 부가적인 개발 리소스 없이 마케터가 즉각적으로 마케팅 캠페인을 실행할 수 있다. 


특히, 커머스, O2O, 멤버십 등의 앱 서비스가 필수적으로 진행하는 주요 캠페인-마케팅 수신동의, 친구 추천, 출석 체크를 핵심 기능으로 제공한다. 예를 들어, 마케터는 대시보드 상에서 ‘고객이 7일간 출석 체크를 완료할 경우, 1,000 포인트를 제공한다’고 정의할 수 있으며, 해당 캠페인은 부가적인 개발 과정 없이 자동으로 실행된다. 또한 자체적으로 포인트 시스템을 갖추지 않은 앱이라도, 버즈부스터를 통해 자체적인 쿠폰 등의 리워드 혜택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버즈빌은 이번 버즈부스터 론칭을 통해 적은 규모의 마케팅 예산, 부족한 인력에 대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의 고충을 적극 해결하겠다는 계획이다. 때문에 가격이 부담스럽지 않도록 기능 기반의 월정액 구독제를 버즈빌 상품 중 최초로 도입했다. 버즈부스터를 사용하고 싶은 스타트업은 버즈부스터 별도 홈페이지를 통해 데모 및 사용 신청이 가능하다. 


버즈빌은 이로써 파트너사의 수익화뿐만 아니라, 인게이지먼트 단계까지 지원하게 된다. 앱 성장을 위한 전 단계를 커버하는 셈이다. 핀 크럭스, 아바티의 M&A 단행을 통해 포인트가 없는 파트너사를 심도 깊게 지원하는 동시에, 스타트업 마케팅 시장까지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버즈빌의 이성원 CPO(최고제품책임자)는 “버즈부스터가 실제 파트너사의 요청에 의해 시작된 제품이라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며, “신규 고객 획득 비용이 높아진 만큼, 충성 고객 확보와 매출 증대를 돕는 CRM(고객관계관리) 마케팅에서 리워드는 더욱 강력한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

버즈부스터 : https://www.buzzbooster.io/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