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8 (일)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2022년 강원 로컬벤처기업 지원사업’ 1차 모집에 100명 이상 신청자 몰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로컬 크리에이터를 지원하고자 강원도와 함께 추진하는 ‘2022년 강원로컬 벤처기업 지원사업’의 1차 모집에 100명 이상의 지원자가 몰렸다고 밝혔다.


​선정된 로컬벤처기업에는 2,000만 원의 지원금을 비롯해 안정적인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과 홍보 지원, 선배 로컬 벤처기업과의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이 제공된다.


​특히 기존 로컬 벤처기업들과 교류하고 협업할 수 있는 네트워킹 프로그램은 통해 사업 운영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안정적인 성장을 위한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얻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사업은 총 3회에 걸쳐 모집한다. 2차 모집은 오는 4월 5일부터 18일까지, 3차 모집은 오는 5월 3일부터 16일까지이며 지역자원을 활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도내 로컬벤처기업 또는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한편 강원혁신센터와 강원도가 2015년부터 함께 추진해온 ‘강원 로컬벤처기업 지원사업’은 서피비치(양양), 칠성조선소(속초), 감자밭(춘천) 등을 발굴해 강원도 대표 로컬벤처로 성장시키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둬왔다. 이런 배경으로 2021년 「강원도 로컬벤처기업 육성 및 지원 조례」가 제정되며 도내 로컬벤처기업들이 체계적인 지원을 받으며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다.


​한홍렬 센터장 직무대행은 “지역자원이 창업과 함께 발전하는 선순환적 창업 생태계에 관심이 높아진 것은 강원도 내 창업 분위기 조성에 고무적인 일”이라며 “이들 기업이 지역 내에서 자리 잡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