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9 (토)

스타트업

B2B 후불 결제 페이먼스 운영사 ‘파이노버스랩’, 팁스(TIPS) 선정



2B 후불 결제 Buy Now Pay Later(BNPL) 서비스 ‘페이먼스’를 운영하는 ‘파이노버스랩’이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되었다고 23일 밝혔다.


파이노버스랩은 팁스 운영사인 포스텍홀딩스의 추천으로 선정되었으며, 향후 2년간 최대 7억 원의 연구개발 자금을 지원받는다.


페이먼스는 온라인 도매 플랫폼에서 상품을 조달하는 소매상인을 대상으로 후불 결제(BNPL) 서비스를 제공한다. 소매상인은 페이먼스의 머신러닝 기반 신용평가 엔진을 통해 한도를 부여받고 온라인 도매 플랫폼 내에서 후불 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오랜 현금거래 관행으로 유동성 문제를 겪고 있는 B2B 시장에 BNPL을 접목하여 소상공인의 금융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소한다.


파이노버스랩 장종욱 대표는 “이번 팁스 프로그램의 주요 연구개발 과제인 신용정보 수집 모듈 및 머신러닝 기반의 신용평가 엔진을 고도화를 통해 신 파일러(Thin-filers) 문제를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 했으며, “결제 플러그인 모듈화를 통해 온라인 도매 플랫폼 파트너사와의 연동을 획기적으로 간편화 하여 B2B 후불 결제 영역의 혁신을 이끌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먼스 : https://www.paymonths.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