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06 (목)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소풍벤처스, ‘K-CAMP 강원’ 모집 오픈

소셜 임팩트 전문 투자사소풍벤처스는 강원지역에 기반을 둔 혁신기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K-CAMP 강원’ 1기 참가팀을  오는 4월 25일까지 모집한다.

 

‘K-CAMP 강원’은 한국예탁결제원이 주최하고 소풍벤처스가 운영하는 지역 특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강원도 소재 설립 7년 이하 창업팀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기술 기반 트랙(Tech Track)’과 ‘지역 기반 트랙(Local Track’)으로 구분하여  총 8팀을 선발, 각 팀의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12월까지 진행되는 액셀러레이팅 기간 동안 1:1 전담 멘토링과 함께 참여팀 업종과 상황에 맞는 전문 멘토링, 기업 수요에 맞춘 소그룹 비즈니스 교육, 투자자 등 벤처 생태계 네트워킹 지원, 데모데이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팀들에게는 소풍벤처스가 스타트업 초기 생태계 구축 지원을 위해 제작한 ‘스타트업 실무 활용 템플릿’이 제공되며, 우수 기업들을 대상으로는 소풍벤처스의 직접 투자 검토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소풍벤처스 유서영 육성 1 팀장은 ‘소풍벤처스는 2020년 강원도로 본사를 이전하고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강원 내 기업에 투자하는 로컬펀드를 조성하는 등, 강원도를 중심으로 계속해서 로컬 임팩트를 키워나가고 있다’고 말하며, “이번 ‘K-CAMP 강원'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기술 기반 기업’과 ‘지역 기반 기업’의 특색에 맞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참가팀들이 더 큰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