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4 (월)

투자

AIM인베스트먼트-한국사회투자-한양대, 임팩트 투자 업무협약 체결

AIM인베스트먼트가 한국사회투자, 한양대 임팩트사이언스연구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임팩트 생태계 키우기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임팩트 투자는 재무적 수익과 함께 사회 및 환경적 임팩트를 창출하는 의도를 가지고 기업, 조직, 펀드 등에 행해지는 투자를 의미하는데 3개 기관은 공동으로, 임팩트 기업의 발굴과 육성, 임팩트 기업 성장지원 프로그램 운영, 임팩트 밸류에이션 연구, 공동투자 등을 추진하여 국내 임팩트 시장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AIM인베스트먼트는 HMR, 핀테크, 엔터테인먼트 등 영역에서 작지만 강한 초기 기업에 공격적인 투자전략을 구사해 왔는데 이러한 철학을 바탕으로 사회혁신에 대한 의지, 진정성과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선제적으로 발굴하여 사회적 가치 확대를 위한 임팩트 투자를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AIM인베스트먼트 진양희 상무는 “역량 있는 창업가들은 사회적 기업 인증 대신에 소셜 벤처의 길을 걷는 경우도 많다. 우리는 PEF의 강점을 살려 도약기 기업에 필요한 성장자본의 공급, 경영 자문의 역할을 수행하며 사회적 경제 조직이 한 단계 질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사회투자 이종익 대표는 “최근 임팩트 투자 영역에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기관이 참여하면서 그 생태계가 더욱 넓어지고 있다. 그동안 우리가 축적해온 임팩트 금융사업과 지역 기반 액설러레이팅 경험을 바탕으로 임팩트 기업의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임팩트 생태계가 한층 성숙될 수 있도록 활발하게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