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2 (목)

크라우드펀딩,투자

이미지 크라우드 소싱 플랫폼 ‘크라우드픽’, 프리 시리즈 A 투자 유치

사진 : 크라우드픽 팀원 


이미지 크라우드 소싱 플랫폼 크라우드픽이 IBK기업은행, 스트롱벤처스, 프라이머로부터 프리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12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투자 유치에 따라 서비스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BM을 고도화하는 한편, 국내 시장 점유율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크라우드픽은 사진, 일러스트, 캘리그래피 등의 스톡 이미지를 판매하고 싶은 작가와 상업용 이미지가 필요한 기업을 이어주는 플랫폼이다. 크라우드픽에 따르면 이번 투자 유치의 비결은 이미지 거래의 선순환이 빠르게 성장하는 데 있다고 했다. 


크라우드픽에서는 일반인부터 전업 작가까지 누구나 본인의 이미지를 올려 알리고 판매할 수 있고, 구매고객은 필요한 이미지를 검색하여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상업용 이미지 중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크라우드픽은 또 기업의 이미지 소싱을 위한 ‘공모전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상업용, AI 연구 목적의 이미지를 필요로 하는 기업체나 공공기관에서 특정 주제에 대한 공모전을 열면, 크라우드픽의 작가가 해당 공모전에 이미지를 응모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크라우드픽에는 현재 50,000명의 작가와 120만 장의 이미지 풀을 보유하고 있다. 30,000명의 구매고객이 이용 중이며 누적 거래 건수는 36만 건이다.


심상우 크라우드픽 대표는 “초기에는 상업용 이미지를 구하는 데 어려움을 겪은 스타트업들이 크라우드픽을 주로 이용했지만, 지금은 개인부터 대기업까지 다양한 고객으로 확장되었다. 앞으로 이미지 외에 음원, 영상까지 확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저작권법이 강화되고 저작권 인식이 변함에 따라 음원, 게임,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시장에서 더 이상 불법 다운로드를 찾아보기 어렵다. 이러한 시장 움직임에 맞추어 이미지 시장도 향후 몇 년 안에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미지 시장의 대중화 계획을 밝혔다.


크라우드픽 :  https://www.crowdpic.net/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