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3 (금)

스타트업

디에스랩글로벌, 인공지능 개발 툴 'CLICK AI' 출시


CLICK AI 이미지 생성


AI 자동화 솔루션 전문기업 디에스랩글로벌이 코딩 없이 클릭만으로 인공지능을 만들 수 있는 개발 툴 클릭(CLICK) AI를 지난 6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CLICK AI는 데이터 과학자가 없거나 통계적 지식이 없어도 클릭만으로 딥러닝 기반 AI를 만들 수 있는 AI 개발 자동화 솔루션이다. AI를 학습할 데이터를 업로드한 후 클릭 몇 번만으로 최대 100여 개의 딥러닝 기반 AI를 학습하고 생성된 모델을 정확도 순으로 출력한다.


생성된 모델 중 가장 최적의 모델을 선택해 바로 AI 예측/분석을 시작할 수 있다. 분석 결과는 어려운 통계 용어 대신, 시각화된 자료로 출력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엑셀 형식 일반 분류(ANN), 자연어 분류(RNN), 단일 이미지 분류(CNN), 다중 이미지 분류(물체 인식, R-CNN), 이미지 생성(적대적 신경망 생성, GAN) 총 5가지 형태로 인공지능 자동 개발을 지원해 사실상 대중적으로 쓰이고 있는 AI 형태 중에서 강화 학습과 음성 부분을 제외한 모든 형태의 인공지능 개발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설명 가능한 인공지능(eXplainable AI)을 지원해 학습 데이터 중 어떤 데이터가 인공지능을 만드는데 주요하게 쓰였는지 혹은 이미지 인식 부분 중 어느 부분이 분류의 기준이 되었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CLICK AI에서 이미지 인식과 자연어 분석, 정형 데이터 분석용 AI를 만들 수 있고 물체 인식과 영상 분석 등 다양한 범위의 AI도 학습 데이터만으로 만들 수 있게 개발할 수 있다.


CLICK AI는 국내 기업의 상황에 맞춰 데이터 보안에 민감한 기업을 위해 딥러닝을 위한 ‘고성능 GPU 서버 임대’와 보다 간편한 전사적 도입을 위한 ‘클라우드 엔터프라이즈’ 두 가지 도입 옵션을 제공한다. 


CLICK AI를 개발한 디에스랩글로벌의 여승기 대표는 경력 9년 차인 풀 스택 개발 및 데이터 사이언스 전문가로 “많은 기업들이 AI 도입을 고민하고 있지만 전문 인력과 컴퓨팅 자원 등 막대한 도입 비용에 비해 불확실한 효용성으로 인해 쉽사리 도입하지 못하고 있다”며 “이러한 기업들의 고충을 잘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AI의 도입 컨설팅과 이후 CLICK AI로 만든 AI 분석 지표를 토대로 한 비즈니스 컨설팅 또한 서비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images credit : 디에스랩글로벌

디에스랩글로벌 : https://dslab.global/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