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03 (수)

크라우드펀딩,투자

오픈트레이드, KB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서비스 론칭


image credit : 오픈트레이드


비상장주식 투자 플랫폼 오픈트레이드가 업계 최초로 자사 홈페이지 내에서 KB증권의 비대면 계좌 개설 서비스를 연동한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별도의 지점 방문이나 앱의 설치가 없이도 오픈트레이드 홈페이지 내에서 바로 증권계좌를 개설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서비스는 지난 2019년 12월 오픈트레이드와 KB증권이 전략적 업무제휴(MOU)를 맺은 후 출시한 서비스로 양 사는 앞으로 스타트업 및 비상장기업 투자 참여 확대를 위해 핀테크 기술을 활용하여 더욱 다양한 협업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해당 서비스는 오픈트레이드의 모든 투자 회원에게 제공되며 정보를 입력하는 몇 가지 간단한 절차를 거치면 실시간으로 KB증권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개설된 증권계좌는 오픈트레이드에 자동으로 연동되며 이를 통해 오픈트레이드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비상장주식 투자에 참여할 수 있다. 


고용기 오픈트레이드 대표는 “비상장 투자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에 따른 니즈를 온라인으로 충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가 중요하다”며 “증권계좌 개설과정에서 불편을 느꼈던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이용자라면 누구나 오픈트레이드의 비대면 실시간 계좌 개설 서비스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비상장 투자에 참여할 수 있을 것이며 이를 통한 비상장 주식 시장 활성화가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