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2 (금)

스타트업

히숲컴퍼니, 메신저 기반 자율 대응 챗봇 서비스 ‘아쿰’ 베타 서비스 오픈



메신저 기반 자율 대응 챗봇 서비스 아쿰(AQOOM)이 정식 론칭을 앞두고 무료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아쿰은 텔레그램 메신저를 기반으로 사용자 FAQ, 봇 방지, 광고 차단, 마케팅 데이터 제공 등 운영 효율성을 증가시키고 비용을 절감시킬 수 있는 커뮤니티 관리 종합 서비스이다. 


아쿰을 이용하면 그룹 채팅방에서 고객의 질의응답을 자동으로 대응하고 특정 비방, 나쁜 단어, 문장들을 차단 및 삭제할 수 있다. 또한 사람인지 봇인지 인지 가능하여 나쁜 의도를 갖고 그룹방에 참여하는 봇을 차단할 수 있으며 이미지 인식 패턴이 가능하여 사진이나 이미지가 도용될 경우 삭제 및 차단할 수 있다. 그룹방에 들어오거나 나가는 유저의 기록도 자동 삭제된다. 채팅 그룹 내의 불필요한 행동이나 서비스와 무관한 사용자들의 채팅 데이터도 차단 및 삭제 관리하여 정보의 가독성을 높이고 기업 마케팅에 필요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아쿰을 운영하는 히숲컴퍼니의 김재원 대표는 “우연히 블록체인 CM 관계자분들과 대화를 하면서 텔레그램 커뮤니티에 평균 1.3만 명의 고객이 참여하고 있고 이를 관리할 때 불편한 점을 들었다”며 “이에 커뮤니티 관리를 위해 필요로 하는 기능들을 위주로 서비스를 만들게 됐다”라고 말했다. 


아쿰은 현재는 메신저 마케팅이 활발한 블록체인 기업을 중심으로 설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차차 산업군을 넓혀갈 계획이다.


아쿰 : http://www.aqoom.info/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