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18 (목)

스타트업

씨엔티테크, 액셀러레이터 2.0 체제 출범



팁스(TIPS) 운영사 씨엔티테크(주)가 액셀러레이터 2.0 체제를 새롭게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새롭게 바뀐 2.0 프로세스는 ‘先개별 투자, 後개별보육’으로 보다 빠르고 공격적이다. 


스타트업은 언제든지 씨엔티테크의 초기 투자유치 제안을 이메일을 통해 할 수 있고, 이메일 접수 후 씨엔티테크는 24시간 내에 피드백을 주고, 매주 IR 미팅을 진행한다. IR 미팅은 매우 자연스러운 티타임 형태로 진행되며, 미팅 후 투자가능 스타트업은 1주 내로 텀시트(Term Sheet)가 발송되고 스타트업이 동의할 경우 바로 투자계약 체결이 이루어진다. 


씨엔티테크는 2012년부터 스타트업 기업의 발굴 및 육성, 그리고 투자에 적극 앞장서고 있는 기업으로 현재까지 누적 육성기업은 약 250여 개, 투자업체는 약 60여 개에 이른다. 


올해 씨엔티테크가 투자한 모든 기업은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전화성의 어드벤처’ 14기가 된다. 실제 지난 4월 2.0 체제로 내부 프로세스를 변경한 후, 전년 투자금 대비 10배 이상의 투자금이 집행되었고, IR 미팅 진행 횟수도 30배 이상 증가했다. 


씨엔티테크의 전화성 대표는 “선도벤처형 액셀러레이터인 씨엔티테크의 장점은 투자와 동시에 씨엔티테크가 보유한 총 7개 국가의 B2B 비즈니스 인프라를 통해 기술 지원, 마케팅 등의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점”이라고 전했다. 


씨엔티테크는 액셀러레이터 2.0 체제를 출범하면서 슬로건으로 ‘5G 액셀러레이터’를 선정했다. 슬로건 아래 ‘빠르고 겸손한 피드백’, 그리고 ‘신뢰성 있는 투자’ 두 가지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씨엔티테크 액셀러레이터 : http://www.cntir.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