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21 (일)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혁신센터,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엔젤투자자 양성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사)한국엔젤투자협회가 지역 엔젤투자자 양성을 위해 오는 5월 9일 강원혁신센터 C-스퀘어(강원대학교 한빛·보듬관 2층)에서  ‘2019 제6회 적격엔젤양성과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투자에 관심 있는 지역의 예비 투자자와 매칭펀드를 희망하는 엔젤투자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엔젤투자 기본교육, 관련 법규 및 세제혜택, 매칭펀드 및 지원사업 안내 등으로 구성되며 총 6시간의 교육을 이수한 수료자는 엔젤투자협회의 적격엔젤투자자로 등록된다. 적격엔젤투자자로 등록되면 정부에서 운용하는 엔젤투자매칭펀드에 출자를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되는 공인 엔젤투자자로 활동이 가능하다.


​강원혁신센터는 본 과정을 수료한 엔젤투자자에게 투자 관련 교육, 기업 IR, 포럼 등을 통해 투자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실제 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 한편 엔젤클럽 및 개인투자조합 설립을 추진해 엔젤투자자들의 네트워킹을 지원하고 지역 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한종호 센터장은 “지역에서 활동하는 엔젤투자자를 발굴하고 시드머니 투자를 지원함으로써 지역 기업들이 단계적인 투자를 통해 성장해 나가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강원혁신센터는 2018년 공공 액셀러레이터로 등록한 이후 올해 초 3개 지역 기업에 첫 시드머니 직접투자를 진행한 바 있으며, 성장가능성 있는 5개 기업을 추가 선발해 직접 투자할 계획이다.


엔젤투자지원센터 : https://www.kban.or.kr/

강원혁신센터 : https://ccei.creativekorea.or.kr/gangwon/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