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04 (월)

크라우드펀딩,투자

메가존클라우드, 480억 원 투자 유치



클라우드 관리(Cloud MSP) 분야 대한민국 1위이자, 아시아 1위 기업인 메가존클라우드가 한국 대표 투자 기관들을 통해 480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4일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클라우드 도입 컨설팅부터 설계, 구축, 운영까지 클라우드 관련 토털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국내 대표 격인 세계적 클라우드 선도기업이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기관은 국민연금이 주 출자자로 참여하고 투자 상장사인 나우아이비캐피탈이 운영 중인 성장 전문 펀드, 국책은행인 한국산업은행, 국내 대표 투자금융 그룹인 한국투자금융그룹, 민간 최대 은행인 KB금융 계열의 KB인베스트먼트가 참여하였다. 

메가존클라우드는 ‘메가존 얼라이언스’라는 전략 하에 최근 LG CNS와의 클라우드 동반 성장을 위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하는 등 국내외에서의 다양한 파트너십 확대를 통한 사업 역량 강화와 동시에, 일본 등 아시아 시장 중심의 해외 진출을 가속화하는 등 성장을 위한 다양한 사업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는 “국내에서 쌓은 선도 기술력을 바탕으로 향후 클라우드 시장에서 가장 빠른 성장이 예상되는 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해외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여, 해외 매출이 국내보다 많은 글로벌 유니콘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며 “향후 3년 내에 Top 3의 글로벌 클라우드 관리 회사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