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2 (금)

투자

숙련기술자 매칭 서비스 '기술자숲', 콜즈다이나믹스로부터 시드투자 유치


우수 중소기업과 숙련 현장기술자 간 일자리 미스매치 해결을 위한 숙련기술자 매칭 서비스 플랫폼 ‘기술자숲’을 운영하고 있는 소셜벤처 기술자숲㈜와 동남권 1호 액셀러레이터인 ㈜콜즈다이나믹스가 지난 4일 경남지방 중소벤처기업청에서 투자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투자 체결식에는 특별히 권영학 경남 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과 나영수 경남조선해양기자재 협동조합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스타트업 기술자숲㈜ 공태영 대표, 투자사인 ㈜콜즈다이나믹스 강종수 대표 등이 참석했다.



㈜콜즈다이나믹스로부터의 시드 투자를 유치한 기술자숲㈜는 모바일 카메라를 활용한 `10초 이력정보 등록 서비스`를 도입하여 숙련 현장기술자들이 자신에게 적합한 일자리 정보를 무료로 받아볼 수 있게 하고 ‘72시간 이내 빠른 매칭’을 통해 지역 우수 중소기업의 구인 피로감을 줄여 일자리 미스매칭 문제를 해결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지난 5월 국내 최대 규모의 사회적 기업 육성 프로그램인 ‘2018 H-온드림 사회적 기업 창업 오디션’에서 부산경남지역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되고, 지난 7월 한국 예탁결제원·부산시·부산 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지원기업 선정을 위한 IR 대회’에서 1위로 선정되기도 한 기술자숲㈜는 이번 시드 투자 유치를 통해 한번 더 시장성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게 되었다.

 

기술자숲의 공태영 대표는 “이번 시드 투자유치를 통해 팀원들과 함께 기술자숲 서비스의 추가적인 시장 적합성 검증을 거쳐 숙련 현장기술자와 우수 중소기업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 일자리 미스매치에 진정으로 이바지하는 서비스로 거듭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image credit : 기술자숲

기술자숲 : https://www.gsjsoop.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