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8 (월)

스타트업

온라인 편집샵 '유니온풀' 론칭

유니온풀(대표 성시호)이 디자이너 브랜드와 빈티지 패션 아이템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온라인 편집샵 ‘유니온풀(www.unionpool.com)'을 론칭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유니온풀은 개성과 독창성을 갖춘 디자이너 브랜드를 발굴하고 조명함으로써 브랜드의 성장을 돕는다. 브랜드의 유니크한 콘셉트를 소개할 수 있도록 개별 ‘브랜드 홈’을 제공하여 브랜딩을 위한 비주얼을 노출하는 동시에 독자적인 기획전도 진행할 수 있다. 


고객은 플랫폼에서 진행하는 프로모션 이외에도 브랜드의 자체 프로모션을 통해 보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현재 가쿠로, 빅웨이브, 에번라포레, 비디알, 세카이 등 백여 개의 디자이너 브랜드를 유니온풀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유니온풀의 가장 큰 특징은 전국의 유니크한 빈티지샵을 한 자리에 모았다는 점이다. 온라인과 전국 매장에 걸쳐 파편화되어 있는 빈티지샵의 상품들을 유니온풀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니온풀에서는 브랜드, 상품, 스타일, 문화 등의 다양한 주제를 UP매거진을 통해 자연스럽게 소개한다. 가벼운 스낵 콘텐츠부터 깊이 있는 기획 콘텐츠까지 다양한 주제를 폭 넓게 다루며,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와 영감을 전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시즌 트렌드, 브랜드 히스토리, 상품 리뷰 등의 읽을거리를 통해 간접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여 보다 합리적인 쇼핑을 돕는다.


유니온풀의 성시호 대표는 "유니온풀은 단순히 유명하고 많은 상품을 판매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지 않다"며 "문화적 이해를 바탕으로 독창적이고 개성 있는 브랜드를 발굴하여, 새로운 가치를 널리 알리고 소개함으로써 남다른 영감을 선사하고 싶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