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19 (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재도전 성공패키지’ 주관 기관 선정

강원권 유일의 주관기관으로 국비 9.5억 원 확보
재도전 창업자에 최대 5천만 원 사업화 자금과 창업 공간, 멘토링 지원


사진: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 이하 ‘강원센터’)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모한 '2018년 재도전 성공패키지 공모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재도전 성공패키지는 창업에 실패한 경험이 있으나 우수한 사업 아이디어를 갖고 있어 다시 창업에 도전하려는 창업자를 발굴·육성해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사업으로 일반형에는 전국에서 6개 기관이 최종 선정됐다.


강원센터는 강원권에서 유일하게 주관 기관에 선정되었으며, 중소벤처기업부 국비 9억5000만원과 도비 1억 원을 확보했다.


앞으로 15개월 동안 23개 창업팀을 발굴·지원하게 되며, 선발된 팀은 최대 5,000만원의 사업화 자금과 창업 공간 등의 지원 혜택을 받게 된다. 특히 개소 4년차를 맞은 강원센터의 축적된 기업지원 노하우와 현업 경험이 풍부한 실증지원단의 전문 멘토링이 재도전 창업 성공률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강원센터는 이번 사업 수주를 계기로 지역의 창업 유관 네트워크와 협력해 청년뿐 아니라 중장년층의 재도전 창업까지 지원하는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창업 문화를 확산하는 한편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한종호 센터장은 "재기 의지가 확고한 재도전 창업팀을 발굴해 초기 사업화 자금부터 성장단계까지 집중 지원해 지역의 유망기업을 육성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2018년 재도전 성공패키지 사업은 강원센터 원주사무소에서 진행되며, 3월 26일부터 4월 13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https://ccei.creativekorea.or.kr/gangwon)


image credits :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