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31 (수)

스타트업

핸드메이드 장터앱 ‘아이디어스’, 청강문화산업대 패션스쿨과 MOU!


한국 최대 수공예품∙수제먹거리 장터앱 ‘아이디어스’를 운영중인 (주)백패커(대표 김동환)가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이수형) 패션스쿨과 산학협동협정서(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MOU는 백패커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이 협력해 국가산업 발전에 필요한 인재양성과 기술교육 체제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산학협동에 의한 기술개발 및 제반업무를 통한 상호발전을 도모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통해 백패커는 국내 최초로 패션메이커스 전공을 신설한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에 특강을 비롯해 학과 교육에 필요한 전문인력을 파견하고 학생들에게 현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기로 하는 등 직업교육 강화 및 현장실무 적응 능력 배양에 협력하기로 했다.

 

현재 ‘아이디어스’는 악세서리, 가죽공예, 도자기, 천연비누, 수제먹거리 등을 제작∙판매하는 약 3천명의 수공예품∙수제먹거리 작가들이 입점해 5만개에 달하는 상품을 선보이며 국내 최대 핸드메이드 장터앱으로 자리 잡았다.

 

백패커 김동환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수공예 작가를 지망하는 학생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장기적으로 일자리 창출에 보탬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며 “‘아이디어스’가 소상공인들의 시장 저변을 확대하고 생태계를 만들어 가는데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백패커는 지난 10월 수공예 문화 거리 확산을 위해 이지스자산운용과 MOU를 체결했으며, 중소상공인희망재단과 소상공인 100명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 바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