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20 (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공간재생형 게스트하우스 창업 공모

글로벌 숙박 공유 플랫폼 운영하는 에어비앤비와 함께 진행 -
강원도 내 유휴공간을 활용한 게스트하우스 공간조성비 최대 5천만 원 지원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 이하 ‘강원센터’)는 글로벌 숙박 공유 플랫폼을 운영하는 에어비앤비(Airbnb)와 함께 ‘2017 강원지역 공간재생형 게스트하우스 창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에어비앤비와 함께 강원도 내 유휴공간을 활용한 게스트하우스 창업을 지원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선발된 팀은 공간조성비 최대 5천만 원과 전문가 컨설팅, 홍보·마케팅 등을 지원 받으며, 에어비앤비의 숙박쿠폰 및 슈퍼호스트 멘토링 등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이번 사업은 강원 지역 내 방치된 빈 집이나 빈 상가, 노후시설 등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게스트하우스 방식의 창업을 준비 중인 사람을 대상으로 하며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내달 8일까지 강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https://ccei.creativekorea.or.kr/gangwon)

 

한편 강원센터는 지속 가능한 지역 재생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강원 지역재생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 ‘강원 폐광지역 공간재생 창업 공모’도 진행하고 있으며 이달 17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한종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사용되고 있지 않은 공간에 생기를 불어넣어 그 가치를 높이는 지역재생형 창업이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유휴공간을 활용한 창업 지원으로 지역경제가 활력을 되찾고 지역과 공간의 가치가 높아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