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13 (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인공지능 훈련 전문가 53명 양성

오늘 AI Tutor 3기 14명 대상으로 수료식 진행 -
기존 수료자 39명 중 17명은 이미 인공지능 관련 산업체에 취업 성공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 이하 ‘강원센터’)는 지난해 9월 이후 춘천·원주에서 총 53명의 인공지능 훈련 전문가(AI TUTOR)를 양성했다고 30일 밝혔다.

 

AI TUTOR 양성과정은 강원센터가 지난해 9월부터 국내 최초로 실시하고 있는 인공지능 분야 인재양성 프로그램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새로운 유형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됐다.

 

강원센터는 여름방학을 활용한 집중과정으로 8월 한 달간 원주에서 AI TUTOR 3기를 운영했으며, 오늘 수료식에서 3기 14명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전문 기업의 채용설명회를 통해 관련 업계로 취업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강원센터의 AI TUTOR 양성과정 1, 2기를 수료한 39명 중 17명이 인공지능 관련 산업체에 취업했으며 3기 수료식 이후 관련 업계 취업자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3기 교육생들은 수료식에서 도서 추천봇, 채용 정보 제공봇 등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활용하여 만든 인공 지능 챗봇 시연을 통해 교육성과를 공유했다.

※ 챗봇(Chatbot) : 일명 ‘채팅하는 로봇’으로 사용자가 별도로 웹사이트나 앱을 따로 실행하지 않고도 인공지능과 대화하듯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한종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AI Tutor는 새로운 일자리이자 수요가 증가할 전문 분야”라고 강조하면서 “빅데이터 인재 양성과 빅데이터 활용 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더욱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