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20 (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지역재생’주제의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지역재생을 통해 강원도 내 유휴공간의 가치를 향상시킬 아이디어 모집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 이하 ‘강원센터’)는 다음달 17일까지 강원도 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2017 강원 지역재생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재생을 통해 강원도 내 유휴공간의 가치를 향상시키고 다양한 파급효과를 발생시킬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원센터는 이번 공모에 선발된 10팀에게 두 달간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리서치 교육 프로그램 및 맞춤형 멘토링을 지원하여 아이디어를 구체화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최종발표회에서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팀에게는 총 50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며 지역 유산 및 생활문화 기반의 비즈니스 모델을 지원하는 지역혁신가 사업화 지원 대상으로 추천할 예정이다.

 

지역재생과 관련하여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강원도 소재의 대학교 재학생이나 휴학생이라면 3인 이상의 팀을 구성하여 9월 17일까지 강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종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은 강원도 지역재생사업이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를 기초로 만들어지고 실현될 수 있는 상향식 사업 프로세스로  향후 관련 정책 및 사업 구상에 다각적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강원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아이디어를 더욱 구체화 시키고 창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참가자들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