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1 (일)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디지털 콘텐츠 분야 창업/창직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새로운 미디어 트렌드를 이끌 MCN 기반의 영상콘텐츠 제작자 양성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 이하 ‘강원센터’)는 1인 미디어 창작자들이 활동하는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인 MCN(Multi Channel Network) 기반으로 활동할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을 마련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고용노동부와 강원도청이 주관하는 2017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의 우수한 청년 인재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고 강원도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 영상콘텐츠 제작자를 양성할 목적으로 진행된다.
 
강원센터는 MCN* 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전문 교육과 멘토링을 지원할 예정이며 교육 수료자의 미디어 콘텐츠 분야 창업 지원을 위해 총 4,0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전담 기업인 네이버의 마케팅 플랫폼과 원주영상미디어의 인프라와 인력을 활용해 프로젝트 중심의 실무형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생들은 강원도의 전략 산업인 관광, 특산물, 웰빙 관련 채널을 개설하고 산업경제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강원마트’와 강원센터가 지원하는 스토어팜 입점 업체를 대상으로 마케팅 채널 운영 실습도 진행할 예정이다.
 
영상콘텐츠 제작에 관심과 열정이 있고 창업을 원하는 고등학교/대학교 졸업(졸업예정자 포함) 및 만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을 25명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며 교육은 내달 10일부터 진행된다.

<관련 문의>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원주사무소 엄희현 주임
 전화: 033-769-1902,  이메일 : heehyun.eom@ccei.kr 
 *자세한 공고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