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3 (금)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찾아가는 현장 교육 진행

오는 16일 속초에서 e-커머스 활성화를 위한 스토어팜 교육 운영 -
이동식 스마트 스튜디오 지원으로 농수산물 및 가공품 사진 촬영 진행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 이하 ‘강원센터’)는 오는 16일 속초에서 영동지역 중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개척을 위해 ‘2017 찾아가는 현장교육’ e-커머스 활성화를 위한 스토어팜 교육을 실시한다.

찾아가는 현장 교육은 온라인에 내 가게를 직접 만들어보는 스토어팜 실습 과정으로 진행되며, 상품을 더욱 잘 판매할 수 있도록 마케팅 교육까지 다루는 과정이다.

강원센터는 우수한 농·특산물을 생산하고도 판매에 어려움을 겪어온 도내 중소상공인 대상의 찾아가는 현장 교육을 통해 유통 및 마케팅 역량을 강화시키고 동시에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게 지원할 예정이다.

더욱 진화·발전하는 전자상거래 시장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온라인 판로개척을 위한 스토어팜 교육을 진행함과 동시에 이동식 스마트 스튜디오를 통해 상품 이미지 개선을 위한 사진 촬영도 진행한다.

강원센터는 2015년부터 강원도 중소상공인들의 판로를 온라인으로 확장·활성화시키기 위해 수요가 있는 도내 지역을 순회하며, 온라인 판로개척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종호 센터장은 “도내 중소상공인들이 온라인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판로확대 및 유통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이로 인해 지역 상권 및 경제 활성화가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센터 MOCA팀이 운영하고 있는 중소상공인 강원희망센터는 중소상공인 및 강원 도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 교육,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교육, G마켓, 옥션 등 오픈마켓 입점교육, 스토어팜 교육, 온라인창업아카데미 등 다양하고 유익한 교육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찾아가는 현장교육과 이동식 스마트 스튜디오 지원을 위한 문의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중소상공인 강원희망센터(033-248-7955)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